보도자료

신한아이타스, 변액보험 전용 Back Office 시스템 개발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5-06 20:17
조회
92

신한아이타스, 변액보험 전용 Back Office 시스템 개발

신한아이타스가 보험사를 위한 변액보험 Back office 시스템을 출시하였다. 이번 개발은 SAQ Transformation(신속한 실행, 민첩성, 순발력)을 통해 변액보험 펀드의 기준가격 산출 완료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합성을 높여 보험사 고객들에게 보다 더 경쟁력 있는 Total 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럽형 Back office를 대표하는 룩셈부르크의 맨코(Manco)와 같은 종합 펀드관리 서비스를 꿈꾸며, 변액보험 Back office 시스템은 지난 201910Kick-off를 시작으로 5개월만에 it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2월 통합테스트 및 안정화 작업을 거쳐 총 5곳의 보험사와 29곳의 관련 운용사에 시스템 적용을 마쳤다.

이번 Back office 시스템 개발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에 따라 여러 자산 운용사 단위로 분산되어 있는 펀드를 한번에 취합하여 신속한 회계결산을 하고자 하는 고객사(보험사)의 니즈에 맞춰 이루어졌다. 신한아이타스는 새로운 변액보험 Back office 시스템을 통해 보험사의 업무 마감 시간이 약 2시간 이상 단축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

한편, 신한아이타스 김대희 부사장은 “변액보험 Back office 시스템을 통해 변액 보험 데이터의 신속성과 안정성이 강화하여 고객(보험사)의 투자 리스크를 크게 개선 시키고, 보험 업계에 적용될 신()IFRS17에 맞춰 다양한 부가서비스 또한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신한아이타스는 앞으로도 국내 일반사무관리업계 1위의 노하우와 다양한 디지털 기술 혁신을 통해 보험사, 연기금, 공제회, 조합과 같은 기관수익자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맞춤 Total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메뉴